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조회 및 납부 방법 공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조회 및 납부 방법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를 운행 하다보면 하이패스 후불 카드 충전이 되지 않아 미납이 되는 경우, 또는 하이패스 부착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나가서 발생되는 미납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조회

납부기한 내 고속도로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미납요금의 10배를 과태료로 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니 꼭 미납금을 납부 하시기 바랍니다.


▼▼ 일상생활에 유용한 글 ▼▼

삼성 세탁기 이전 설치 비용 알아보기

미납금 조회 및 납부 방법을 공개하니 아래에서 많은 참고 바랍니다.

미납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방법


통행료 납부 방법은 3가지가 존재하는데 조회하는 방법은 아래에서 알아보고 우선은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첫번째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회원 가입을 우선 시 해주시고 통행료 납부가 되지 않은 것이 있는지 확인 후 미납 요금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고속도로통행료 어플을 구글play 에서 검색 후 설치 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은 먼저 회원 가입 후 고속도로 미납 요금을 조회 후 납부 하시면 됩니다.

세번째 방법은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지로 용지로 납부하는 방법입니다. 지로 용지가 오면 납부 기간 내 납부하시면 됩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조회

이제 여러분들이 알아야 할 정보 중 마지막 정보인 미납금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하이패스 인식 오류나 잔액이 부족해서 미납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도로공사를 통한 조회 방법

통행료 미납금 조회는 쉽게 한국도로공사를 통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여 만약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가 어색한 분이 있다면 다른 방법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방문 > 확인하기

하이패스 영업소 조회 방법

불가피하게 비용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가까운 영업소를 찾아서 납부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단, 본 방법은 직접 영업소로 방문해서 조회 및 납부를 해야되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영업소 조회 방법을 참고하셔서 납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GS25 편의점 조회 방법

우리가 알려줄 마지막 조회 방법은 편의점에서 미납된 요금이 있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패스 충전이나 후불 카드 구매도 가능하고 미납 요금 납부도 가능합니다. 주변에 편의점은 쉽게 접할 수 있어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휴게소 무인수납기 조회 방법

각 휴게소마다 하이패스 무인수납기가 대부분 있습니다. 무인이다 보니 시간 제약이 없어 사용하는데 편리하고,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금 조회뿐만 아니라 수납도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내에 있는 경우 휴게소 무인수납기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