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돈빼기 쉬운 5가지 방법 (티머니 돈빼기)


교통카드 돈빼기 쉬운 5가지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교통카드 돈빼기 쉬운 5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대중교통 이용 시 교통카드 찍는 것이 일상이 되었지만 옛날 저 어릴 적에는 버스 차표나 토큰을 많이 사용했습니다.

버스카드-돈빼기

학교 다닐 때 버스 차표 2장을 3분의 2로 나눠서 3장으로 만들었던 찌질한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 시 필수품으로 후불로 결제하는 신용카드와 선불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티머니 교통카드가 있습니다.

티머니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소액으로 잔액이 남는 경우 돈 빼는 방법을 모르거나 아니면 귀찮아서 그냥 두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 너무 쉬운 돈 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일상생활에 유용한 글 ▼▼

 무통장입금 하는법 간단 정리 

티머니 교통카드 돈빼기

티머니 교통카드는 잔액 모두 환불하는 전액환불 서비스와 요청한 금액을 환불하는 부분환불 서비스 2가지가 있습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주의 사항

  1. 부분환불 요청 금액은 건당 1만원 단위로 1만원 이상 5만원 이하 신청이 가능
  2. 부분환불 서비스는 티머니 본사,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만 가능
  3. 유패스카드(보급형/고급형), 탑캐시카드, 티머니카드(보급형) 는 실물 카드 반납 시에만 잔액 환불이 가능
  4. ATM 환불은 주민번호 기준으로 월 50만원까지 가능
  5.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티머니 본사로 내방하거나 은행 ATM기기에서 환불이 가능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티머니 교통카드는 외형적, 기능적으로 이상이 없고,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한 카드로 고객의 요청으로 카드 내 잔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티머니-현금화

편의점

편의점은 소액이 남았을 경우 가장 쉽고 빠르게 돈을 뺄수 있는 방법입니다. GS25, CU, 미니스톱, 이마트24, 세븐일레븐, 일부 가판충전상 등에서 환불 수수료 500원 차감 후 가능합니다.

GS25 2만원 미만
세븐일레븐, 일부 가판충전상 2만원 이하
CU, 미니스톱, 이마트24 3만원 이하

지하철 티머니서비스센터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 티머니서비스센터에서 교통카드 돈빼기가 가능합니다. 5만원 이하의 금액에 대해 전액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수수료는 500원이고,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의 잔액은 수수료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한 카드당 한 달 기준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하고, 모바일티머니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은행ATM

은행ATM(국민, 하나, 제주, 우체국, 우리, 신협, 신한) 에서 본인 명의의 해당 은행 계좌로 교통카드 잔액을 이체 가능하고, 환불 금액은 50만원 이하입니다.

환불 수수료는 500원이고,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카드는 ATM 에서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신협, 국민은 해당 금융사 발급 티머니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농협 ATM 은 2018년 11월부터 환불 서비스가 중단 되었습니다.)

티머니 타운 방문

1일 1인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하고,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수수료가 없으나, 50만원 초과 시 수수료 1% 가 발생합니다.

월 누적 50만원까지는 환불 수수료가 없고, 50만원 초과 시 1% 의 환불 수수료가 있습니다. 티머니 타운 방문 시 1일 1인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5만원 이상 환불 요청 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가 필요하고, 10만원 이상 고액 환불인 경우 통장사본과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10만원 이상인 경우 교통카드 잔액 차감 후 익일 18시 이후 계좌로 입금이 되고 주말, 공휴일은 제외입니다.

모바일티머니 어플

“모바일티머니” 어플은 지갑이나 별로의 카드가 필요 없고 휴대폰만 갖다대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인 월 3회에 한해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10만원 초과 환불은 연 5회, 월 1회 가능하고, 환불 수수료는 500원이며 기본운임료(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2만원 초과 환불 시 4%의 수수료가 있습니다.(2018년 11월 적용)


▼▼ 다운로드 바로가기 ▼▼

 모바일티머니 설치하기 

모바일티머니는 버스, 지하철, 택시는 물론 온 /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티머니를 선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교통카드 돈빼기 쉬운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잔액이 조금 남은 교통카드가 있다면 귀찮다고 그냥 버리지 마시고 꼭 환불 받아 보기실 바랍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캐시비교통카드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공중전화 요금 알아보기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1종보통면허 운전범위 가능 차량 최신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