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들은 매월 국민연금이 나가는데 그동안 내가 납부한 국민연금 보험료가 얼마인지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통장이 따로 있다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국민연금 납부액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먼저 읽으면 좋은 글 ▼▼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국민연금은 고령자가 더 이상 근로를 하지 못하는 경우 국가가 소득을 보전해 주기 위해서 1988년에 마련된 사회보장제도입니다. 흔히들 노령연금이라고도 합니다.


국민연금을 일정 기간 꾸준히 납입을 하면 만 60세부터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납부액과 예상 수령액은 국민연금공단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바로가기
국민연금-홈페이지

메인 메뉴 전자민원에서 개인민원을 선택 하시거나, 개인 서비스의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 인증을 위해 로그인하면 총 가입 기간, 총 납부 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연금보험료 상세 내역에서는 기간별 납부 금액과 직장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납부금액-조회


모바일 앱으로 납부내역 조회

스마트폰에서도 “내 곁에 국민연금” 앱 설치 후 간편하게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내 곁에 국민연금 앱

내-곁에-국민연금

앱 다운로드 후 본인 인증 로그인을 하면, 간편하게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2023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 통일법이 시행 되었는데, 만 나이가 도입되면 국민연금 받는 시기도 달라질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닙니다.!

국민연금 지급 개시 연령은 원래부터 “만 나이” 기준으로 국민연금을 받는 시기는 달라지지 않습니다.

출생연도별 수령 개시 연령

출생연도지급개시연령령
~1952년 이전만60세
1953~1956년생만61세
1957~1960년생만62세
1961~1964년생만63세
1965~1968년생만64세
1969년생 이후만65세


마무리하며, (국민연금 납부액 조회 방법)

이상으로 국민연금 납부 금액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 경우 예상 연금월액인 노령연금을 조회해 보니 생각보다 많지는 않아 실망스럽지만 편안한 노후를 위해 적은 금액이라도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우회전 통행 방법 간단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