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회전 통행 방법 간단 정리


우회전 통행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우회전 통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회전 통행 시 규정을 어겨 단속 되면 범칙금 6만원과 벌점 10점이 부되는데, 여전히 우회전 통행 시 헷갈리고 많은 분들이 저처럼 혼란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하여 새롭게 개정된 우회전 통행 방법에 대해 다시 한번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우회전 통행 방법

우회전 통행 시 여러가지 경우의 교차로가 있습니다. 신호등이 있는 경우도 있고, 없는 경우도 있고, 신호등이 녹색 일 때와 적색 일 때, 보행자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등 여러가지 경우에 어떻게 해야 되는지 정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무조건 일시정지!


우회전 통행 시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단 하나 기억 하실거는 무조건 우회전 하기 전에 일시 정지 입니다. 일시 정지 후 신호등의 상황을 살피고 통행 하시면 됩니다.

우회전 신호등이 있는 경우

우회전 신호등이 있는 경우는 신호등에 따라 통행 하시며 되는데, 초록불 우회전 신호등인 경우는 일시 정지 없이 바로 서행으로 우회전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횡단보드에 보행자가 있는 경우는 무조건 일시 정지 해야 하고, 빨간불 우회전 신호등인 경우는 무조건 정지해야 합니다.

전방에만 신호등이 있는 경우

전방 신호등이 빨간색인 경우는 우회전 하기 전 첫번째 횡단보드 앞에 일시 정지 한 후 보행자가 있는지 보고 없으면 서행을 하면서 우회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회전-전방신호-적색

전방 신호등이 초록색인 경우는 우회전 하기 전 첫번째 횡당보드는 일시 정지 없이 서행으로 우회전이 가능합니다.

우회전-전방신호-녹색

이어 두번째 횡단보드에 보행자가 있으면 무조건 일시 정지를 해야 하고, 보행자가 없다면 역시나 서행으로 통행하시면 됩니다.

우회전-통행

단속시 범칙금은?

  • 승합차 경우 : 벌점 10점과 범칙금 7만원
  • 승용차 경우 : 벌점 10점과 범칙금 6만원
  • 이륜차 경우 : 벌점 10점과 범칙금 4만원
  • 스쿨존에서는 신호등과 관계없이 무조건 일시 정지 후 통행 해야 되는데 미 정차시 범칙금 6만원이 부과됩니다.

마무리하며, (우회전 통행 방법)

이상으로 우회전 통행 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보행자 중심으로 도로교통법이 확대되어 운전자분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지만 서로 배려하고 사고 없는 교통 문화가 정착되었음 하는 바람입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착한운전 마일리지 인터넷신청 및 헤택 총정리
 교통범칙금 조회 실시간 납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