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운전자는 반드시 운전할 때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는데, 분실했을 경우 반드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만일 경찰이 운전면허증 제시 요구나 운전자 확인을 위한 진술 요구에 따르지 않는 경우 20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구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일상생활에 유용한 글 ▼▼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분실 등으로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아야 하는 경우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거나, 경찰서를 방문하여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서 경우 최대 15일 정도 소요되고,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은 즉시 발급이 가능하나 면허장을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운전면허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간단 재발급 방법

도로교통공사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메뉴에서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 을 선택하신 후 [면허증 재발급]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안전운전-통합민원

실명 인증을 위해 본인 인증을 하고, 간편인증이나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혹시나 면허 적성 검사 / 갱신 기간에는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발급이 불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이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여 적성 검사 갱신 및 재발급 신청을 동시에 해야 합니다.

면허증 재발급 약관동의 및 면허정보 확인 후 수령지와 날짜를 선택 하면 됩니다. 수령지는 가까운 경찰서 또는 면허시험장을 선택하시면 되고, 수령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수령이 가능합니다.

일반 면허증 국문 수수료 경우 8천원 이고, 영문은 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수수료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반 국문 일반 영문 모바일 IC 국문 모바일 IC 국문
8,000원 10,000원 13,000원 15,000원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시 주의사항

새로운 운전면허 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기존에 분실한 면허증을 찾은 경우 사용할 수 없고, 기존 면허증은 경찰서에 반납해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사진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사진이 불필요합니다. 만일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 경찰서나 운전면허 시험장을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임시 운전 증명서는 경찰서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 발급이 가능합니다.

마무리하며,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

이상으로 운전면허증 온라인 재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영문 면허증이 필요하신 분은 같이 신청이 가능하면, 이 경우 면허증 뒷면에 영문으로 표기가 됩니다. 꼭 필요하지 않더라도 영문 면허증을 한 번쯤은 발급받아 주변 지인들에게 자랑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