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페이 신청 방법 알아보기


제로페이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이나 신용카드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한 제로페이는 혁신적인 결제 시스템이고 사용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제로페이 신청 방법

그럼 지금부터 제로페이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로페이 신청 방법

앱스토어에서 제로페이 앱 다운

제로페이를 신청하려면 먼저 앱스토어에서 제로페이 앱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개인정보 등록


신규 계정 등록을 위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와 같은 개인 정보를 등록합니다. 이 정보는 계정을 만들고 신원을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분증 사진 업로드

다음으로 신분증 사진을 업로드하여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단계는 제로페이 시스템의 보안을 보장하고 사기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제로페이 결제 방법 선택

신원이 확인되면 선호하는 결제 수단을 제로페이 계정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은행 계좌, 신용 카드 또는 기타 결제 방법을 계정에 연결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제로페이 앱을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제로페이 QR 코드 스캔 후 사용

제로페이를 사용하려면 가맹점에서 QR 코드를 스캔 하기만 하면 됩니다. 앱이 계정에서 구매 금액을 자동으로 결제하고 거래가 즉시 완료됩니다.

일상 생활에 유용한 글

주정차 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방법

제로페이 신청 후 이용 방법

제로페이 이용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소비자가 직접 QR 코드를 촬영하는 방식과 가맹점 사장님이 리더기로 QR 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QR 코드를 내가 직접 찍는 방식

  1. 제로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2. 상품권이나 직불 중 결제 방식을 선택하고, 가맹점 매장에 비치된 QR 코드 스캔합니다.
  3. 결제 금액 입력 후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결제가 완료 되면 가맹점 앱으로 실시간 결제 내역이 알림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가맹점 제로페이 결제방식

핸드폰의 바코드를 가맹점 점주가 찍는 방식

  1. 제로페이 앱을 실행합니다.
  2. 내 휴대폰에 생성된 QR 코드를 가맹점 점주에게 제시합니다.
  3. 점주님은 리더기로 휴대폰의 QR 코드를 스캔합니다.
  4. 결제 후 포스기를 통해 실시간으로 결제 내용을 확인 합니다.
소비자 제로페이 결제방식

제로페이 결제 가능 앱 알아보기

제로페이는 새로운 앱을 번거롭게 설치할 필요 없이 이미 사용 중인 앱을 아래에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제로페이 신청 방법

제로페이 신청 방법

21개 간편 결제 앱과 20개 은행 앱으로 제로페이를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로페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 찾는 방법

제로페이는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아래에서 검색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제로페이 신청방법 및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로페이는 제한 된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 하지만 잘 사용 하면 할인도 많이 되고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연말정산 시 환급도 된다고 하니 많이들 이용해야 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