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분실물 찾기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택시

택시를 종종 이용하다 보면 귀중품이나 휴대폰 등을 두고 내리는 답답한 경험을 하신 경우가 있습니다. 당황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다행스럽게도 아래 택시 분실물 찾기 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먼저 읽으면 좋은 글 ▼▼


택시 분실물 찾기


택시 분실물을 찾기 위해서는 일단 제일 먼저 결제 방법을 체크해야 합니다. 현금으로 결제를했는지 신용카드로 결제했는지에 따라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이 달라집니다.

분실물-습득

현금 결제

현금 결제 후 영수증을 받은 경우는 쉽게 택시 기사분과 연락이 가능하지만 대개 영수증을 잘 챙기지는 않습니다.

택시 영수증을 받은 경우 영수증을 자세히 보면 택시 차량 번호와 전화번호가 기재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영수증이 없는 경우, 실망하지 마시고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쉽게 택시 분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지역별 택시조합 연락처가 있습니다. 해당 택시조합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개인택시인 경우 분실물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 위 사이트에 개인택시 연합회 연락처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

잃어버린 물건을 찾지 못한 경우 경찰청 유실물종합센터에 습득물로 올라와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습득물” 검색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대중교통 분실물 습득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카드로 결제한 경우 비교적 현금보다는 분실물 찾기가 수월한 편입니다. 보통 택시 카드 결제기 회사는 티머니, 캐시비로 되어 있습니다.

티머니 전화번호는 “1644-1188” 로 전화 후 안내에 따라 “3번 분실물 문의” 를 누르고 “2번 신용카드” or “3번 교통카드” 를 선택하고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내가 결제한 택시 기사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캐시비 전화번호는 “1644-0006” 로 전화 후 안내에 따라 “4번 분실물 문의” 를 누르고 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택시 기사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택시 분실물 찾는 벙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택시 습득물

해당 포스팅을 참조 하시 택시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꼭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반지 호수 재는법
무통장입금 하는법 간단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