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하이패스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

얼마 전 고속도로에서 앞차가 하이패스 전용차로에서 갑자기 정지하는 바람에 사고가 날뻔한 아찔한 순간이 있었습니다.

하이패스-앞-사고


하이패스 착오 진입이나 오류 발생 시 정지하거나 급감속은 굉장히 위험한 행동인데, 아직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란?

하이패스(Hi-pass)는 유료 도로나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정차 하지 않고 통행료를 자동으로 결제해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차량에 하이패스 단말기와 하이패스 카드를 별도로 구매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이패스-카드

하이패스 미납요금 발생 시?

하이패스 차로로 잘못 진입했거나, 잔액 부족 등으로 인한 미납요금 발생 시 그대로 지나가세요! 절대 무리하게 차선 변경하거나 급정거, 후진 등은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하시면 안 됩니다.

하이패스-인식-오류

도착지 톨게이트 일반 차로에서 요금을 납부하거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후불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위반 시 과태료?

유료도로법 시행령 제14조에 의거 20회 이상 통행료를 미납하거나 상습적으로 하이패스를 통과하는 경우 통행료의 10배에 해당하는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미납요금

따라서 하이패스 미납금액 발생 시에는 꼭 기한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방법

간편하게 회원가입 없이 미납요금을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고속도로-미납요금-조회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고속도로 요금소

하이패스 미납통행료를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고속도로 일반 요금소에서 납부할 수 있습니다. 미납통행료 납부한다고 하면 바로 조회해서 처리해 줍니다.

고속도로-요금소

고속도로 휴게소

대부분의 고속도로 휴게소에 무인 하이패스 카드 충전기가 있습니다. 하이패스 선불카드 충전도 가능하고 미납요금 역시 조회 후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무인-충전기

단 미납요금 조회가 24시간 이후부터 가능하니 당일 미납금액은 조회가 되질 않아 납부할 수 없습니다.

전화로 납부하기(1588-2504)

도로교통공단에 전화해서 미납요금 조회 후 가상계좌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1588-2504 전화 “미납통행료 신용카드 납부” 선택

미납요금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미납요금을 납부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통행료-홈페이지

GS25 / CU 편의점

편의점은 365일 24시간 납부가 가능합니다. 편의점 직원에게 납부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 후 신용카드 등으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카드

지로 납부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발생하면 일정 시간 경과 후 차량 소유주에게 지로 통지서가 오는데, 가까운 은행이나 고객 전용 입금 계좌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

고속도로 통행료 앱을 스마트폰에 다운받아 회원가입 후 미납통행료를 조회 후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통행료-앱


마무리하며,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이상으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이패스 미납금액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니 잘 숙지 후 안전한 고속도로 운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고속도로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