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대출을 받거나 회사를 옮기게 되는 경우, 자신이 근무했던 회사 경력을 증명하기 위해 필요한 서류입니다. 회사에 재직 중인 경우는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으면 되지만, 퇴사를 한 경우는 경력증명서를 회사로부터 발급 받아야 하는데 퇴사 해서 쉽지 않습니다.

회사는 퇴직한 직원이 경력증명서 발급 요청을 하면 퇴직 후 3년간은 발급을 해 주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3년이 지나거나, 회사 측에서 발급을 거부하는 경우 난감한데 인터넷으로도 직접 발급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래에서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상생활에 유용한 글 ▼▼

신한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간단 증명사진 사이즈 조절 방법 알아보기
보건증 발급이 가능한 병원 찾는 방법!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위해서는 회사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경력증명서

1.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2.개인인증으로 로그인 진행합니다.

3.증명서 등 발급 -> 가입증명서(국/영문) 을 선택합니다.

국민연금공단-가입증명서

혹시 외국계로 이직하시는 분들은 영문 경력증명서를 선택하여 발급 받으면 됩니다.

4.개인정보 수집 관련 정보 동의를 진행합니다.

5.국민연금가입내역 확인

국민연금-가입내역

발급 받는 방법으로는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프린터가 없는 경우 프린터 발급에서 PDF 로 저장을 선택해서 파일로 저장 후 나중에 필요 할 때 프린터로 출력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 민원실에서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고, 증명서를 팩스로 전송 받은 경우 프린터 출력 시 나타나는 이차원 바코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공공기관 직원 및 공무원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공공기관에서 근무했거나 근무하고 있는 분들은 ‘정부24’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초,중,고, 교육청 재직 교육공무원은 ‘NEIS’ 에서 인터넷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무리하며,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이상으로 경력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 회사가 폐업으로 없어지거나, 퇴직 후에 경력증명서를 쉽고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조 하시면 좀 더 쉽게 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