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 살펴보기-1부


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 살펴보기가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서울랜드 놀이 기구 종류 살펴보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랜드는 어린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다양하게 있어 아이들이 있는 분들은 꼭 한 번은 가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하나로 다양한 놀이기구를 마음껏 탈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가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 먼저 읽으면 좋은 글 ▼▼

에버랜드 입장료 할인 방법 간단 정리
에버랜드 무료 주차장 이용 방법

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 살펴보기

서울랜드 놀이기구는 세계의 광장, 모험의 나라, 캐릭터 타운, 미래의 나라, 삼천리 동산으로 5가지 놀이 테마가 있습니다.



1.세계의 광장(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 1)

시티패럿

서울랜드-놀이기구-시티패럿

알록달록 귀여운 앵무새와 교감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직접 만져보고! 먹이도주고! 앵무새에게 말을 걸어 볼 수 있습니다. 유료 체험으로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체험비용
온몸 모이 주기3,000원
테이블 모이 주기6,000원
모이 추가1,000원

VR 게이트

서울랜드-VR게이트

VR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4세 이상 체험이 가능하고, 1회 1인 5,000원 유료 체험입니다.


2.모험의 나라(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 2)

킹바이킹

서울랜드-놀이기구-킹바이킹

국민 놀이기구! 바이킹입니다. 양쪽 끝이 제일 재미있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배가 뒤집힐 듯 말 듯하게 하늘 위로 높이 올라가는 스릴 있는 놀이기구입니다.

운행 시간은 총 3분 20초이고, 키 110cm 이상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배의 1회 왕복 스윙 시간은 8.27초로 초당 15.7m 속도로 스윙합니다. 탑승인원은 7인석 12라인으로 84인승이 탑승 가능합니다.

급류타기

서울랜드-급류타기

급류가 흐르는 수로를 따라 통나무 배를 타고 신나게 내려오는 놀이기구입니다. 겨울에는 물이 얼기 때문에 운행을 하지 않고, 키 110cm 이상은 혼자 이용이 가능하고, 키 80cm 이상 110cm 미만은 보호자가 동승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수로 길이는 450m 이고 내려오는데 약 3분 50초가 소요됩니다. 12대 모두 운행 시 시간당 600명을 수용 할 수 있는데 1대당 4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내려오는 속도는 5.4km/h 입니다.

니나노고카트

서울랜드-니나노고카트

카트를 타고 신나게 달릴 수 있는 곳입니다. 유료 체험시설로 별도의 요금을 내야 합니다. 티키톡열차 옆 무인발급기에서 별도로 구매하면됩니다.

1인6,000원
2인9,000원

키 130cm 이상은 혼자 이용이 가능하고, 키 100cm 이상 130cm 미만은 보호자가 함께 탑승해야 합니다. 차간거리는 10m 이상을 유지해 주시고, 운전자의 무리한 조작으로 인해 발생한 사고는 운전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유의 하셔야 합니다.

해적소굴

서울랜드-해적소굴

박진감 넘치는 해적소굴 리얼 어드벤쳐! 온몸을 자극하는 특수 효과로 차량에 부착된 총으로 곳곳에 숨어있는 과녁을 맞히는 해적소굴 모험입니다. 마지막 도착 지점에서 사격 점수를 볼 수 있습니다.

2인 6대 운행을 하며, 20초 간격으로 출발하는데 시간당 360명 정도 수용이 가능합니다. 트랙 길이는 100m 인데, 1회 이용 소요 시간은 약 2분 30초 입니다.

키 120cm 이상 혼자 이용이 가능하고, 키 80cm 이상 120cm 미만은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합니다. 운행도중 장식물을 손대거나 도중에 내리면 안됩니다.

리모컨보트

서울랜드-리모컨보트

겨울에는 운영하지 않고, 별도의 비용이 있는 유료 체험 시설입니다. 리모컨으로 이리저리 보트를 운전해 장애물을 넘는 체험입니다.

사격장

서울랜드-사격장

남자친구의 사격 솜씨를 시험 할 수 있는 곳! 멋지게 사격 솜씨 뽐내고 경품은 덤으로 받아 가세요. 6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하고 유료 시설입니다.


마무리하며(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 살펴보기)

이상으로 서울랜드 놀이기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양한 놀이기구가 많다 보니 1부는 마무리하고 2부에서 다시 이어가겠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엄빠가 편한 서울랜드 꿀팁코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