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중전화 요금 알아보기


공중전화 요금 알아보기가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저씨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공중전화 요금 알아보기입니다.

공중전화-요금-알아보기

요즘은 스마트폰 보급으로 공중전화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갑작스럽게 공중전화를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 미리 공중전화 요금과 위치,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중전화 역사

지금부터 공중전화 요금과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 천천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공중전화는 영어로는 “Payphone” 또는 “Pay phone” 이라고 하고, 일반인 누구나 공중전화 요금을 내고 수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길거리나 공공장소에 설치된 전화기를 말합니다. 동전이나 신용카드, 교통 카드를 넣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중전화박스

요즘은 공중전화기를 찾아보기가 힘들어, 공중전화를 잘 모르는 친구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옛날 아저씨라 삐삐 시절에 공중전화 앞에 줄 서던 때가 생각나곤 합니다.

공중전화박스-줄서서기다리는사람

공중전화 역사

공중전화 역사를 잠깐 알아보면, 우리나라에서 공중전화가 일반인에게 처음 개통된 시기는 1902년 3월 19일 입니다. 이 전화는 일반 공개된 장소가 아니라 전화소라는 곳에서 전화기를 관리, 통화를 할 수 있었습니다.

공중전화박스

1980년대에 휴대전화와 무선 호출기와 같은 이동통신의 보급이 늘어나고, 1990년대에 공중전화기가 많이 늘었지만, 2000년대 이후부터 휴대전화에 밀려 공중전화 이용률이 크게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공중전화 위치 찾는 방법

공중전화 위치 찾는 방법으로는 대략적으로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지도 등에서 공중전화 위치를 찾는 방법
  • KT114 전화번호안내 홈페이지에서 공중전화 위치를 찾는 방법
  • 그냥 무식하게 공중전화를 찾아다니는 방법 😆 😆

공중전화

지도 검색에서 공중전화 위치 찾는 방법

카카오 지도나 네이버 지도에서 “ooo동 공중전화” 또는 지도 내 현재 위치에서 “공중전화”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공중전화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지도



KT114 홈페이지에서 공중전화 위치 찾는 방법

공중전화는 KT 자회사에서 운영 관리하고 있습니다. KT114 전화번호안내 홈페이지에서 “공중전화 위치찾기” 에서 공중전화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kt114



그냥 무식하게 공중전화를 찾아다니는 방법

마지막 방법으로는 좀 무식한 방법이지, 주변에 PC 나 기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일 때 공중전화 위치를 찾는 방법입니다.

공중전화-위치-알아보기

공중전화는 유동 인구가 많은 버스 터미널, 기차역, 지하철역이나 시청, 도청, 주민센터 등과 같이 관공서 근처에 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공중전화-위치-알아보기


공중전화 요금 알아보기

공중전화 요금은 거리에 따라 시내 / 시외 통화료를 구분됩니다.

공중전화 요금

공중전화 요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종류 요금 비고
시내 통화료 180초 / 70원
시외 통화료 180초 / 70원 1대역

(과금거리 30km 및 인접통화권간)

43초 / 70원 2대역

(과금거리 31km 이상)

61초 / 70원 2대역 할인시간

같은 시내에서 통화료는 180초 / 70원이지만, 시외 통화료는 거리에 따라 요금이 다른 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공중전화 국제 요금

공중전화 국제 요금은 국가에 따라 상이하고 국제 전화 이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제전화-이용방법

공중전화 요금 결제 방법

공중전화 요금은 동전이나 신용카드, 교통카드, 선불카드, 공중전화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결재 수단이 다 없는 경우 1541(kt) 콜렉트콜 착불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공중전화-요금-알아보기

공중전화카드는 공중전화 전용 카드인데 예전에 저는 많이 사용해 봤는데, 아직도 판매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공중전화-요금-알아보기

공중전화카드에 연예인 사진이 있어 일부러 공중전화카드를 수집하던 기억이 납니다.

마무리

휴대폰이 없던 시절에는 공중전화를 사용하려고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추억 속 공중전화가 되었습니다.

공중전화-요금-알아보기

지금까지 공중전화 요금과 공중전화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