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무인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무인민원발급기

주말이나 저녁에 갑작스럽게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등 민원 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주민 센터 업무 시간은 끝나고 그런다고 집에 PC 나 프린터가 없는 경우는 참 난감합니다.

하지만 무인민원발급기는 시간 제약 없이 바로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KIOSK)란?


무인민원발급기는 2002년 2월부터 시/군/구 민원실 및 지하철역 등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로 생활에 필요한 각종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과 같이 본인 확인이 필요한 문서의 경우 지문인식장치를 통해 본인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발급 시간

무인민원발급기는 365일 / 24시간 민원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설치 장소”에 따라 운영 시간이 서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설치 장소에 안내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발급 수수료

발급 수수료는 자치단체 조례에 따라 다르고,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등 일부 민원 서류는 창구 발급보다 50% 정도 수수료가 저렴합니다.

수수료는 동전이나 지폐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서류

무인민원발급기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초본 등 100여가지의 민원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찾는 방법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 전국에 총 4949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병원, 공공시설 및 마트, 백화점, 은행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 설치 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정부24 홈페이지 “무인민원발급안내”에서 지역별 설치 장소를 조회할 수 있고, 발급기 운영 시간 및 편의 기능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조회

무인민원발급기-조회

스마트폰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Play 스토어에서 정부24(구 민원24) 앱을 설치 후 PC에서 조회하는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부24-민원24

카카오지도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카카오맵 검색창에 “OOO동 무인민원발급기”라고 검색하시면 주변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지도-무인발급기-위치-조회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갑자기 민원 서류가 필요한 경우 집 근처 무인민원발급기를 검색하셔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