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갈수록 더워지는 여름에는 에어컨이 필수인데,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오지 않을까 걱정이 되어 에어컨도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는 처지입니다. 오늘 소식은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한국전력공사에서 캐시백으로 돌려주는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상생활에 유용한 글 ▼▼

알뜰교통카드 간편 신청 방법
에너지바우처 신청 방법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주택용 에너지캐시백은 2022년부터 도입된 제도로 쉽게 얘기하면 아껴 쓴 만큼 전기 요금을 캐시백 형태로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캐시백 형태의 환급금은 다음 달 전기 요금에 바로 반영되기 때문에 가계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주택-에너지캐시백-신청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가정용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으로 주택이나 아파트에 사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고객 개별 세대별로 사용량을 파악할 수 없는 열병합 아파트인 경우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 한 신규 전기 사용 고객으로 직전 1개월 동월 분 사용 전력량 자료가 없는 고객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자는 신청 주소와 주민등록 주소지가 서로 일치해야 하고, 주민등록상 구성원 중 한 명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한전 사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 할 수 있으나, 보다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 가입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2. 보통 일반 가정의 구성원이므로 “개별세대” 선택 후 신청하기를 진행하면 됩니다.
  3.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 및 회원 이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4. 개인정보 및 거주지 주소를 입력 후 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5. 캐시백 정보 입력 화면에서 “주민등록 주소 확인” 버튼을 클릭 후 고객 번호를 등록합니다.
  6. 마지막으로 에너지캐시백 가입을 위한 확인 및 동의 사항에 동의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에너지캐시백 산정 방법

캐시백 지급 한도

최소 절감률 3%와 동일 지역 참여자 평균 절감률 이상을 달성한 경우, 절감량 1kwh 당 30원을 지급합니다. 다만 절감률 30% 한도 내에서 지급이 됩니다.

차등 캐시백

동일지역 참여자의 평균 절감률과 상관없이 절감률 5% 이상 달성 시 30% 한도로 하여 구간별로 1kwh 당 30원 ~ 70원을 차등 지급합니다.

절감률5% 이상 ~ 10% 미만10% 이상 ~ 20% 미만20% 이상 ~ 30% 이하
단가30원 / kwh50원 / kwh70원 / kwh

캐시백 산정 방법

과거 1년 사용량만 있을 경우 1년 사용량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절감량(kwh)

= 과거 2년 동일기간 평균 사용량 – 절감 활동기간의 사용량

절감률(%)

= 해당기간 절감량 / 과거 2년 동일기간 평균 사용량 * 100

참여자 평균 절감률

= 동일지역 참여자의 해당기간 절감량 합계 / 동일 지역 참여자의 과거 2년 동일 기간 평균 사용량 합계 * 100

에너지캐시백-산정기준


에너지캐시백 지급 방법

매월 받은 에너지캐시백은 다음 달 전기 요금 청구 시 바로 반영(차감)이 됩니다. 산정 기간 중에 주소지가 변경되는 경우는 지급에서 제외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

이상으로 한전 에너지캐시백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기를 절약해서 전기 요금도 줄이고 캐시백도 더 받는 일거양, 한전 에너지캐시백 제도를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전 주택용 에너지캐시백 신청 방법 따라하기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