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비교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비교 신청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알뜰교통카드 비교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비를 최대 30%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알고 계시는가요? 2023년 7월부터 최대 30% 교통비를 아낄 수 있는 “알뜰교통플러스” 카드가 신규로 생겼습니다.

국토부와 카드사들이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기 위해 국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및 대중 교통비 절감과 대중교통이나 보행, 자전거 등을 이용해 이동 거리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사업입니다.


▼▼ 일상생활에 유용한 글 ▼▼

택시 분실물 쉽게 찾는 방법
KT 포인트 현금화 하는 방법

알뜰교통카드 비교 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사업은 기존 마일리지 적립 횟수 상한을 월 44회에서 월 60회로 상향되고, 기존 6개 카드사에서 11개 카드사로 늘어남에 따라 이용자의 선택권이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신청방법

먼저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는데, 마음에 드는 카드사나 주로 이용하시는 카드사에서 발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카드를 발급 받은 후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합니다.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로드(안드로이드)
알뜰교통카드 앱 다운로드(아이폰)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회원 가입 후 본인 인증합니다. 예전에는 주소지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했는데, 회원 가입 간소화를 위해 주민등록번호만 인증하면 쉽게 가입이 됩니다.

실물 카드 등록 후 대중교통 이용 시 알뜰교통카드로 결제 하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 등록을 원하는 경우는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지급 조건

월 대중교통 15회 이상 이용 시 최대 60회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가입 첫 달의 경우 15회 미만도 적립금을 지급하고, 60회 이상 이용 시 적립금이 많은 순으로 적립 금액을 지급합니다.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 15회 미만인 경우 적립액은 소멸하며, 보행 자전거 이동 시 최대 800m 까지 차증 적립이 가능합니다.


마일리지 적립방법

대중교통 이용 시 출발지에서 승차점까지 이동거리, 하차점에서 도착지의 이동거리의 합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도보수 체크 기능이 없을 경우 마일리지가 산출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알뜰교통카드-마일리지

이동 거리를 확인하는 3가지 방법

  • 출발 / 도착 버튼을 누른 지점의 좌표와 정류장의 거리를 계산합니다.
  • 자주 이용하는 출발 / 도착지와 정류장을 미리 등록하여 거리를 계산합니다. 등록하려는 정류장이 없는 경우 근처 정류장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 승하차 시간 기준으로 걸음수를 핸드폰으로 측정하여 이동 거리를 계산합니다. 한 걸음당 60cm 를 기준으로 적립되고, 출발이나 도착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는 적립이 되지 않고 최소 마일리지 50원이 적립됩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액

  • 대중교통 이용금액 별 적립액
대중교통요금 2천원 미만 2천원이상 ~ 3천원 미만 3천원 이상
기본 마일리지 최대 250원 최대 350원 최대 450원
만19세 ~ 34세 최대 350원 최대 500원 최대 650원
저소득층 최대 700원 최대 900원 최대 1100원
  • 이동거리 별 적립액
대중교통요금800m 미만800m 이상
기본 마일리지이동거리에 비례최대 금액 지급

환승 과정의 이동거리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추가 적립 혜택

  1. 저소득층 서류 검증 통과 시 마일리지 상향 지원
  2. 만19세 ~ 만34세 청년마일리지 적립(만 35세부터 기본 마일리지 적용)
  3. 미세먼지주의보 발령일 시 마일리지 2배 적립
  4. 환경 관련 기념일 날 마일리지 2배 적립(별도 공지함.)

마무리하며, (알뜰교통카드 비교 신청방법)

이상으로 알뜰교통카드 비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쓰기만 해도 교통비를 최대 30%까지 아낄 수 있는 알뜰교통카드를 많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우회전 통행 방법 간단 정리
 청소 잘해주는 에어컨 필터 청소 업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