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세금 체납액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각종 정부 지원금이나 대출 등의 혜택을 받을 때 국세완납증명서를 확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은 임대차 계약 전에 필히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임대인의 세금 체납 여부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발급 당일까지의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서류 유효 기간은 30 일이므로 꼭 발급 서류 날짜를 확인 하시는 게 좋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국세완납증명서는 세무서에 직접 가서 발급받는 경우와 온라인으로 발급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프라인 발급 방법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 발급 방법은 가까운 세무서 민원 봉사실을 방문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본인 신분증과 민원 신청서를 작성 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 보다 아무래도 온라인 발급이 편하기 때문에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 경우 홈텍스와 정부24 두 곳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24 에서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정부24-국세완납증명서발급

2.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 창에 “국세완납증명서” 를 검색합니다. 조회 / 발급에서 납세증명에서 발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발급을 클릭하면 로그인하라는 창이 뜨는데 로그인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납부증명서-발급

주소 공개여부나 사용목적, 주민번호 공개 여부 등을 선택 후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을 선택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다만 납세증명서 신청 이용 시간은 08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정부24-민원신청하기

홈텍스에서 발급 방법

1.”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텍스-국세완납증명서-발급

2.로그인 후 메인 메뉴에서 [민원증명] – [즉시발급 국세발급]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 를 순서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3.위에 “정부24” 와 마찬가지로 신청 내용과 수령 방법, 주민등록번호 공개 여부 등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발급이 완료 됩니다. 홈텍스 경우 365일 발급이 가능하나 06:00 ~ 22:00 까지 발급이 가능합니다.

홈텍스에서 체납 금액을 납부한 경우 증명서 발급까지 3 ~ 4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므로 가까운 세무서 민원실에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이상으로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