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에 유용한 생활 정보를 공유하는 아재라이프 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이상의 근로자가 있는 경우 사업주는 반드시 의무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간혹 안 하는 사업주가 있거나,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꼭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의 고용보험 가입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가입 기간은 어느 정도인지를 쉽고 간단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 ▼▼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근로복지공단에 신청

가까운 근로복지공단에 직접 방문하여 가입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팩스나 우편을 통해서도 고용보험 가입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전화는 1588-0075 이고, 평일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근로복지공단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용산재보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자주 찾는 서비스” -> “개인” ->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근로복지공단-홈페이지

상기 민원증명원은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신청 /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인증이나 공동인증서로 개인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최근 자격 현황에서 상실일이 없는 경우 고용보험이 현재까지 잘 유지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입이력 발급도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하신 분은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조회

급하게 바로 조회 및 발급이 필요한 경우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고용보험 가입내역서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앱에서 조회

모바일 정부24 앱에서도 조회가 가능하고, 출력은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플 설치 후 검색 창에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물론 본인 확인 인증 절차를 위해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마무리하며,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이상으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면, 다음에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알아보기
택시 분실물 찾는 방법 알아보기 
제로페이 신청 방법 알아보기